가시박혔을때 빼는 방법

살다보면 뜻하지 않은 일이 종종 생기곤하지요..
물론 저도 마찮가지 뜻하지 않는 일이 생기더라구요..ㅠ
어느날 나무판자로 뭘 만드려고 만지다가 그만 나무의 뾰족하고 얇은 가시가 손에 떡~ 박히는 일이 생겼거든요
아프기도 아프지만 손가락을 보니 까만게 어떻게 빼야할지,,또 잘 빠지지도 않는거에요..
저처럼 눈에 보일듯 안 보이는 가시가 쉽게 빠지지않아 고생하셨던 분 계실거란 생각에 놀라운 팁 몇가지 드리려고합니다.

구멍을 이용한 손에 가시 빼기
살짝 가시가 보일듯 안보일듯 하는 가시는 구멍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동전이나/단추 등 가시가 박힌 부분만 보이게 그 주위를 눌러 핀셋으로 가시를 뽑아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동전을 사용해 가시 끝부분 위치를 동전끝으로 눌러주며 빼기
가시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지만 안쪽에 들어가 빠지지 않는 경우에 쓰는 방법인데요. 가시 끝부분 위치를 동전끝으로 눌러주어
가시가 주위에서 밀려 밖으로 나옵니다. 그러면 핀셋으로 살짝 빼주시면 됩니다.

손을 물에 불려서 가시 빼기
가시 박혔을때 손으로 긁어 억지로 빼려고 하다보면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는데요..
미지근한 물에 손을 담궈 10분이상 불리면 피부가 부어 주변의 모공과 피부가 확대된 상태를 볼 수 있을거에요.
피부가 부드러운 상태이기 때문에 핀셋으로 살짝 긁어내듯이 뽑아주면 쉽게 뽑을 수 있을거에요.

꿀을 이용해 가시 빼기
가시가 박힌 부위에 꿀을 발라놓고 시간이 지나면 눈에 보이게 가시가 올라온다고 합니다.
이때 쉽게 핀셋으로 가시를 빼내주면 되는데요..꿀은 살균작용과 피부재생 효과도 있다니 팁중에 제일 유용한 정보같아요~
단, 너무 깊게 박혀 있을때는 안될수도 있다고 하네요…!!

스카치테이프로 가시 빼기
너무 가늘어 잘 안 보이는 가시가 박혀 있을때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테이프를 가시박힌 주변에 살살 문질러 붙인후 떼어보면 테이프의 접착력으로 쉽게 가시가 빠져나온다고 합니다.

가시 박혔을때 아프기만 아프고 빼지도 못하고 한 경험 때문에 몇가지 팁을 찾아봤네요..박힌 가시를 빼지 않고 놔두면 균이 몸에 들어가 위험할 수도 있다고 하니깐요…특히나 어른에 비해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더더욱 균에 노출되기 쉽고 화농이되서 염증이 날 수도 있다고 하니 가급적 빨리 가시는 빼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지금까지 가시 박혔을때 빼내는 약간의 팁 몇가지 알아봤습니다. 참고하시고 적당한 방법으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테고리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