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에 좋은 음식 몇가지 추천합니다.

오늘은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을 몇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평소 쉽게 구할 수 있는 당근이 있는데요. 당근에는 비타민A가 풍푸한거 다 아시죠? 이 비타민A가 시력 회복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또 당근에는 로돕신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어서 시력유지 뿐 아니라 청소년기에 많이 섭취하게되면 시력저하를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또 당근말고 시금치도 눈에 좋은 음식중의 하나인데요. 이 시금치는 눈 세포 보호에 도움이 된다는 루테인이 풍부해서 눈의 망막을 보호해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달걀은 평소 우리가 흔히 먹고 있는데요.  달걀의 단백질이 시력세포나 각종 면역기능에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하니 하루 2~3개씩은 눈건강 때문이라도 드시는게 좋습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시력감퇴를 늦추며, 백내장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제일 많이 알려진 블루베리인데요.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A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눈이 잘 보이지 않게 되는 증상으로 알려진 망막쇠퇴병을 억제해주며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이내린 열매라고 불리울 정도로 눈 건강에 효과가 있답니다.
그밖에도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치즈도 철분이 많아서 눈의 피로를 적게하며 시력을 저하 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결명자도 비타민A는 물론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감퇴를 막아주며 야맹증이나 어둡고 침침하게 보이는 증상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오메가3가 많은 것으로 유명한 연어도 각종 눈 질명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니 챙겨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눈을 건강하게 하는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도 중요합니다. 몸의 피로도 눈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데요. 평소 1시간 컴퓨터를 보거나 눈을 하루종일 써야 할 경우는 5분에서 10분 정도는 꼭 휴식을 취하시면서 눈을 쉬게 하는 것이 좋으며 이때 눈을 잠시라도 감고 있거나 먼산을 바라보는 것도 눈 건강을 유지하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며, 손바닥을 비벼 손의 열감을 이용해 눈 지압을 해주는 것도 평소 생활하면서 쉽게 할 수 있는 눈 건강지키기 생활습관이라고 할 수 있으니 귀찮으시더라도 꼭 지키시면서 생활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눈이 없으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잖아요. 항상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신경써 주시면서 눈에 좋은 음식도 챙겨 드시면서 눈 건강부터 챙기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몇자 적어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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