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운동 팁 몇가지

다이어트 운동 팁을 몇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공복에 운동하자.
공복에는 몸이 저혈당 상태여서 이 때 운동을 하면 탄수화물로 구성된 혈당을 이용하지 않고 에너지원을 체지방으로 삼기 때문에 운동효과가 더 높다고 하네요. 식전운동이 식후 운동보다 평균적으로 33% 지방을 더 태워준다고 밝혀졌대요.

2. 운동 순서는 무산소운동 〉 유산소운동 위주로!
모든운동에도 순서가 있다죠.. 말그대로 무산소 운동은 힘이 들고 숨이차고 오래 지속할 수 없는 형태의 운동으로 웨이트트레이닝이나 짧은 시간 강하고 빠르게 하는 운동을 말하고 유산소 운동은 산소를 필요로 하는 운동을 말하는거죠..
유산소 운동은 지방, 무산소운동은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전환해서 사용하는데, 지방은 운동 시작 후 20분 정도가 지나야 본격적으로 타기 시작한데요. 그래서 무산소 운동을 나중에 하면 지방이 잘 타는 시간에 탄수화물을 쓸 수 있으니 운동효과가 높으며 살도 더 빠집니다.

3. 운동은 무산소운동, 유산소운동 같이하자.
식사를 할 때도 편식은 좋지 않듯이 마찬가지 운동도 유산소운동이든지 무산소운동이든지 하나만 하는 것은 높은 효과를 얻기 어렵다고 해요.  유산소운동만 하게되면 몸 안에 있는 지방 뿐만 아니라 근육에 있는 단백질도 같이 태워주기 때문에 몸의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고 요요를 방지해주는 근육이 사라져 쉽게 살찌는 체질이 될 수 있고 요요가 오기 쉽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산소운동만 하게 되면 몸무게는 빨리 감량할지 몰라도 금방 요요가 온다는 것, 또 줄넘기 같은 유산소 운동은 횟수보다 시간이 중요한데요. 20~30분 정도로 해야 제대로 된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유산소(줄넘기+러닝) 20분 + 잠시 휴식 + 무산소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등)
이 순서로 운동을 꾸준히 하게된다면 살은 빠지고 근력은 유지하여 건강한 몸매를 만들 수 있겠지요?^^

카테고리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