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냄새 제거 팁

  • 송풍모드로  환기시키기

한겨울에 잘 사용하지 않았던 에어컨을 작동하다보면,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죠? 이때는 따뜻한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창문을 모두 열어두고 에어컨 스위치는 꺼둡니다.

그리고 송풍기 스위치만 수동일 때는 3~4단, 자동일 때는 5~6단으로 작동을 시키면 에어컨 순환기 계통의 냄새가 없어지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컨 작동 후 끄기 3~5분 전에 송풍기는 켜 놓은 상태에서 에어컨 스위치만 먼저 끄게 되면 그 뒤로는 에어컨 사용시 냄새를 줄일 수 있답니다.

  • 냉매 확인하기

에어컨을 작동하기 위해서는 냉매가 꼭 필요합니다. 냉매가 부족하면 에어컨의 성능이 떨어지는데 이때는 부족한 양만큼 냉매를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그 반대로 필요 이상으로 많은 경우에도 에어컨 성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 주입이 더 중요합니다.

만약 에어컨이 작동은 되는데 30분~1분 이상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으면 냉매가 부족하거나 이상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풍량은 처음에 강하게, 점차 약하게 한다.

에어컨을 켤 때는 보통 1단이나 2단으로 동작하는 분들이 대부분인데요. 경제적인 측면에서 혹은 냉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에어컨의 풍량은 다음과 같이 조정해주시면 편리하실거에요.

수동일 떄는 처음 켤 때 3/4단, 자동일 때는 5/6단으로 작동하고 이후에 낮은 단수로 조정하는 것이 냉방 효과가 좋기 때문입니다.  혹시 모르고 계셨다면 이제 실천하여 시원하고 쾌적한 안전 운전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카테고리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