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되는 양산고르는 법

요즘 섭씨 40도를 육박하는 불쾌적인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솔직히 외출을 자제하는것이 좋지만 마지 못해 나가야할 때는 꼬옥 필요한게 선그라스랑 양산인데요. 선크림이나 모자로도 강한 햇볕을 가릴수가 없으니 여성들에게는 특히나 필수아닌 필수품이 되었네요.
그렇다면 시중에 판매하는 양산중에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될까요? 몇가지 기본적인 팁을 알려드릴테니 꼼꼼히 따져보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자외선 차단지수 확인하기

선크림의 자외선 차단율과 방식이 제각각인 것처럼 양산도 마찮가지입니다. 양산을 고를때는 차단지수가 적어도 90%이상인 제품을 골라야 되는데요 자외선 차단지수와 함께 또 하나 따져볼것은 빛의 차광률이라고 하죠. 양산의 차광률은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정도인데요. 같은 값이라면 자외선 차단지수와 차광률이 높은 제품을 고르는게 좋겠지요?

2. 어떤 색상의 양산이 효과적인지

양산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재질과 디자인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한때 밝은 색 계통의 컬러와 레이스의 조합이 우선시 되는 추세 였다면 최근엔 컬러와 재질이 좀 더 다양해졌어요.
검은색과 흰색 양산중에 어떤 색이 차외선 차단 효과가 높은지 알아보니 검은색은 빛을 흡수하는 성질이 강한반면, 흰색은 빛을 반사하는 성질이 강하기 때문에 흰색보다는 검은색 양산을 쓰고 있을 때 더 덥다고 느끼게 되는데요.
반대로 흰색 양산은 위에서 내리쬐는 햇볕을 튕겨내기 때문에 검은색보다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바닥에서 반사되는 강한 빛이 양산 안쪽으로 쉽게 들어오기 때문에 위쪽은 흰색, 안쪽은 검은색의 양산을 고르는게 좀 더 효과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3. 우양산보다 전용양산을 고르는게 효과적

우산보다 상대적으로 가벼운 양산을 우산 대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우산겸용 양산 제품도 많이 출시가 되었어요. 일반 양산보다 상대적으로 자외선 차단지수가 낮고, 비를 여러차례 맞았을때 UV코팅막이 벗겨지기가 쉽다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는데요. 자외선이 강한 날엔 양산을, 비가 올 때는 우산을 사용하는 것이 실용성면에서는 우수하다는거 아셨으면 좋겠네요.

햇빛이 너무 노출되어 피부가 상하는 일이 없도록 양산하나도 꼼꼼히 체크해서 고르는 센스가 필요하겠죠? 우리의 건강한 피부는 스스로 지키자구용~~~

오늘도 무더위 조심하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카테고리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