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쉽게하는 3단계 발 관리법

올 여름도 이쁘게 샌들 신으셔야 하잖아요..
그래서 발관리에도 신경써야 할 것 같아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간편한 팁 몇가지 준비해봤습니다.

+ 발 뒤꿈치 각질 제거

먼저 따뜻한 물에 10분간 발을 담궈 각질을 불려줍니다.
물기를 닦아낸 다음 뒤꿈치의 각질을 결대로 살살 밀어줍니다.
손으로 밀리지 않는 각질은 풋 스크럽 등을 이용하여 남은 각질을 제거해줍니다.
물로 깨끗이 씻고 건조시킨 후 보습제를 발라줍니다.
단, 발뒤꿈치와 발바닥에 굳은 살이 생기는 이유는 각질 부위가 심한 자극을 받아 두꺼워지기 때문에 이 때 버퍼로 물리적 압박을 가해 각질을 긁어내면 오히려 더 두꺼운 각질을 유발 할 수 있어요. 보통 일주일에 1~2회 정도 각질 제거제로 관리해준 뒤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세요~^^

+ 족욕으로 혈액순환 돕기

족욕은 특별하게 팁이 있는건 아니지만 적정한 온도와 시간만 지켜주시면 됩니다.
발을 따뜻한 물에 담그는 족욕은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각질과 굳은살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잠자기 전 5분 발 마사지

잠자기 전 5분 정도만 투자해서 발 마사지를 해주면 그날의 피로가 싹~ 풀립니다.
한쪽 발을 반대쪽 다리 허벅지 위에 올려주고 올린발의 윗부분을 잡고 큰 원을 그리듯이 15~20회 정도 돌려주세요(반대쪽 발도 같은 방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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