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별 옷 코디법

체형별로 옷을 코디하는 방법을 몇가지 소개할께요. 크게 세분류로 나눠 보겠는데요.  먼저 복부 비만형과 상체/하체 비만형, 마른체형 이렇게 나눠봤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알수도 있지만, 잘 모르고 지나갈 수 있는 체형별 코디법!!

먼저, 복부비만형은  뭘 입을지부터가 고민을 해봐야할 것 같지만, 쉽게 생각해  둘중하나다. 스커트를 입느냐, 바지를 입느냐다.  간단하게 말해 주름이나 다트무늬 핀턱 없는 일자형바지나 스커트를 입으면 된다. 바지나 스커트의 주름이나 핀턱이 복부비만의 단점을 더 부각시켜서 오히려 입으면 더 역효과가 난다. 반면에 길이가 긴 외투를 입으면 시선이 좀 더 세로로 분산이 되어 몸매가 좀 더 슬림하면서 길어 보여 날씬한 효과까지 있다.  특히 길게 늘어뜨린 코트가 오히려 배의 측면을 가려줘 슬림하게 보여질 수 있기 때문이다.

상체 또는 하체 비만형의 코디법은 먼저 상체가 뚱뚱 스타일은 상의와 하의 색상을 달리하여 연출하면 시선처리를 할 수 있어 분산 효과가 있다. 검정이나 좀 더 짙은 톤의 라운드나 V네크라인 상의와 흰색톤 하의를 입으면 된다. 재킷보다는 볼륨감 있는 니트가 낫고, 두꺼운 소재의 하의를 입어서 하체를 풍성하게 보이도록 하면된다. 그럼으로 상체가 좀 더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또 화려한 신발로 시선을 끈다면 시선이 좀 더 분산이되므로 상체로만 부각되던 스타일을 아래쪽으로도 시선처리되어 효과가 있답니다. 반면, 하체가 뚱뚱한 경우는 상체에 포인트를 주면 좋아요. 상체는 모직 소재의 재킷을, 하체는 랩스커트나 A라인 스커트를 입어서 하체의 부함을 좀 더 커버해주면 되죠. 그리고 구두는 심플하고 눈에 띄지 않는 것을 선택하고 귀거리나 모자와 같이은 악세사리를 하거나 상체 쪽으로 시선이 가도록 화려한 스카프를 하는 것도 하체비만인 경우 시선을 분산시켜줘 포인트로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가 모두 통통한 스타일이라면 몸에 딱~ 달라붙는 스타일의 옷을 권해드려요.
오히려 펌퍼짐한 스타일의 옷을 입으면 더 부하게 보이기 때문이죠. 색상은 검정이나 회색계열의 무채색이 좋을 거 같구요
스트라이프나 가로줄 무늬의 프린트가 들어간 옷은 좀 더 통통~ 스럽게 해주어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는 사실도 잊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마른체형 같은 경우는 옷의 소재보다는 좀 더 강도가 있고 두께감이 있는 옷으로 커버하면 좋겠어요. 작은 무늬의 프린트보다는 좀 더 큼직큼직한 무늬가 좋겠고, 세로줄 무늬보다는 가로줄 무늬가 옆으로 조금 퍼짐효과가 있어서 부하게 만들어주며, 어두운 무채색 계열보다는 밝고 화사한 색상이 좋습니다. 또 레이어드 스타일을 연출하면 좀 더 마른것을 커버할 수가 있구요. 예를 들어 셔츠 위에 조끼를 입는다던가 하나를 더 겹쳐 있는 순으로 원피스 위에 티셔츠를 겹쳐 있는순으로 스타일을 하시면 마른체형을 좀 더 보완할 수가 있답니다.
이상 좀 더 스타일나게 옷으로 커버할 수 있는 체형별 코디법 몇가지 소개해드렸어요. 벌써 10월의 끝자락…ㅠ 날씨가 많이 쌀쌀하고 추워 졌지요. 틈틈히 운동도 하시면서 좀 더 두꺼운 옷들로 인해 부하게 보이는 이쁜 몸매  몇가지 팁으로 조금 더 이뻐지게 커버되는 코디 하시길 바라는 맘에 몇자 끄적여 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카테고리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