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미세먼지 대처법

제가 알고있는 기본적인 초 미세먼지 대처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께요.

<굽기보다는 삶는 조리법>

요리를 하다보면 일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가스로 인해서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최소 2배에서 60배까지 높아진다고 합니다. 특히나 기름에 튀기고 굽는 등의 조리법은 더욱 심하다고 하네요.
떄문에 굽고 튀기는 조리법 보다는 가능하면 삶는 조리법을 활용해보세요. 또 구이 요리 후에는 환기를 철저하게 시켜주시는 거 잊지 마시구요.

<물 많이 마시기>

인체로 들어온 유해한 물질을 씻어내고 배출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물은 우리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주며 기관지 점막이 건조한것을 막아줍니다. 때문에 기관지와 관련된 질병들을 예방하는 데 매우 효과가 좋답니다. 차가운 물을 많이 마시면 배탈이 날 수 있으니 미지근한 물을 하루에 8잔 정도 마셔주세요. 혹 아이가 평소에 물을 잘 먹지 않는다면 보리차나 페퍼민트, 루이보스 같은 차도 좋습니다.

<청결은 철저하게>

외출 후에는 손발을 씻고, 양치와 머리감기 등 샤워는 필수겠지요? 또 밖에서 입었던 옷과 소품도 청결하게 관리해 주셔야 한답니다. 바깥에서 사람이 집에 들어오는 것만으로도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진답니다. 때문에 집 안에서는 절대 의료를 털지 마세요. 미세먼지나 황사가 심한 날은 의류를 바로 세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우리 가족의 건강과 앞으로의 미세먼지에 대한 대처방법에 대해 간단한거부터 알아봤습니다.
더운 날씨에 생겨날 수 있는 미세먼지!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미리 알아두시는게 좋겠지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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